관리자

 

 

제품소개

누에제품
동충하초
뽕잎제품
오디제품

 

 

현재위치 : 메인화면 > 제품소개 > 누에제품  

 

 

우리나라 경제 발전의 밑거름이된 양잠산업은 1990년이후 국제 경쟁력 상실로 인하여 사양 산업이 되었으며, 많은 농가들이 양잠을 기피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누에고치 생산은 농가의 주요한 소득원으로 우리 부모님들은 누에고치 생산으로 자식들의 교육을 뒷받침하기도 하였습니다.

누에는 우리 인간에게 수 천년 동안 비단을 생산하여 우리들의 의복을 해결하는 수단이 되어 왔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5년을 기준으로 누에를 입는 양잠이 아닌 기능성 식품 산업으로의 전환을 가져왔으며, 현재 대표적인 생산품인 누에가루 뿐만아니라 여러 가지 양잠산물들이 개발되고 있습니다.

누에가루 앞에는 항상 5령 3일이라는 수식어가 따라 다니는데, 많은 사람들은 5령3일이 무엇을 말하는지 잘 알지 못하고 있습니다. 5령3일은 누에의 생육과정중 하루입니다. 사람이 해가 바뀌면 나이를 먹듯이 누에는 잠을 자는 것으로 나이를 먹습니다. 5령3일이란 누에가 4번째 잠을 자고 3일째되는 날을 말합니다. 이 5령3일은 건조누에의 중요한 품질 기준이 되기도 합니다.


누에는 5령3일 지나면 급속히 빠른 속도로 비단을 몸에 채우기 시작합니다. 5령8일에서 9일이되면, 누에몸 속에는 비단실을 뿜어 내기 위해서 만들어지는 실샘이 누에전체 몸무게의 40%정도를 차지하게 된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5령3일은 누에의 몸속에 실샘이 급속도로 발달하기 시작하는 바로 전 시기를 말합니다. 실샘이 많이 생긴 누에일수록 그 품질이 좋지 못합니다.

 

 

 

1. 가루제품 :

1일 3회 식사후 곧바로 티스픈 2~3스픈정도
2. 환 제 품 : 1일 3회 식사후 곧바로 30환정도
3. 먹 는 량 :

가루제품이나 환제품의 1회 먹는량은 적정량을 기준으로 스스로 조절하여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